항공
일본 노선 예약률 급락 : 약 40% 감소로 보이나 50%까지 가능해보임
LCC 일본 노선 비중 :
출처 : https://www.edaily.co.kr/news/read?newsId=03427606622552552&mediaCodeNo=257
LCC항공사들
제주항공 : 일본 노선 부진을 다른 국가 노선으로 이전이 가능함
티웨이항공 : 일본 노선의 감소분을 다른 노선으로 옮기기 어려움
(티웨이 일본노선 비중 40%)
이스타항공 : 제주항공과 티웨이 중간 정도인데 타격 좀 있을 듯
진에어 : 그냥 힘듬 규제 걸려있어서.
에어부산 : 노선이 많지 않은데 그나마 높지는 않고 부산킹왕짱
에어서울 : 그냥 힘든 친구인데 열심히 살려고 하는데, 이번에 직격탄 맞을 듯
참고 : 사드호란 2017년에 19% 감소였음
일본 항공권을 구매한다면
- 이미 예약한 사람은 어쩔수 없고
- 가족과 어디라도 가야하는 경우, 일본은 저렴한 선택 (가장의 눈물)
- 정말 저렴한 노선들이 성수기에도 많음
- 8월 중순 평일(성수기 임에도)에 최저가가 있음
여행
- 하나투어 : 일본 노선 많은 여행사
- 하나투어는 계속 어려움이 지속될 듯
- 모두투어는 일본 비중이 상대적으로 낮음
- 동남아로 수요가 몰릴 듯 함
- 타이완 / 홍콩+마카오 / 비엣남 / 타일랜드 / 블라디보스톡 으로 수요 넘어갈 듯
일본 노선 예약률 급락 : 약 40% 감소로 보이나 50%까지 가능해보임
LCC 일본 노선 비중 :
- 티웨이항공 30.9%
- 제주항공 25.6%
- 진에어 24.0%
- 이스타 30%
- 에어부산 28%
- 에어서울은 매출비중 미공개이나 40% 추정
출처 : https://www.edaily.co.kr/news/read?newsId=03427606622552552&mediaCodeNo=257
LCC항공사들
제주항공 : 일본 노선 부진을 다른 국가 노선으로 이전이 가능함
티웨이항공 : 일본 노선의 감소분을 다른 노선으로 옮기기 어려움
(티웨이 일본노선 비중 40%)
이스타항공 : 제주항공과 티웨이 중간 정도인데 타격 좀 있을 듯
진에어 : 그냥 힘듬 규제 걸려있어서.
에어부산 : 노선이 많지 않은데 그나마 높지는 않고 부산킹왕짱
에어서울 : 그냥 힘든 친구인데 열심히 살려고 하는데, 이번에 직격탄 맞을 듯
참고 : 사드호란 2017년에 19% 감소였음
일본 항공권을 구매한다면
- 이미 예약한 사람은 어쩔수 없고
- 가족과 어디라도 가야하는 경우, 일본은 저렴한 선택 (가장의 눈물)
- 정말 저렴한 노선들이 성수기에도 많음
- 8월 중순 평일(성수기 임에도)에 최저가가 있음
여행
- 하나투어 : 일본 노선 많은 여행사
- 하나투어는 계속 어려움이 지속될 듯
- 모두투어는 일본 비중이 상대적으로 낮음
- 동남아로 수요가 몰릴 듯 함
- 타이완 / 홍콩+마카오 / 비엣남 / 타일랜드 / 블라디보스톡 으로 수요 넘어갈 듯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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